본문 바로가기

영어표현 +

영어유머19. "Class started before I got here."

728x90
반응형
SMALL

스토리

Teacher : “Why are you late?"
Pupil : "Class started before I got here."

 

풀이

late  늦다. 시간에 늦은, class started 수업이 시작되었다.
got 도착하다 before I got here 내가 이곳에 도착하기 전에.

선생님 : “너는 어째서 지각했느냐?”
학생 : “제가 도착하지 않았는데 먼저 수업이 시작된 거죠."

해설

Why are you late?를 직역하면, ‘왜 너는 늦었느냐?' 이며,즉 '어째서 지각했는가?'가 된다. '학교에 지각하다’는 be late for school이라고 한다. 그러니까 '나는 오늘 아침 학교에 늦었다'는 I was late for school this morning 이다.

class는 ‘학급’ 이외에 '수업'의 의미도 있다. 그때에는 a 나 the가붙지 않는다. Class started …는 School began …와 같은 것이다.

before I got here(내가 이곳에 도착하기 전에)는, 즉 '내가 도착하지 않았는데’됨에 주의, 영어에서는 흔히 이런 표현을 쓴다.I got up before it was light.(나는 밝지도 않았는데 일어났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