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500단어

[500단어회화] 31-35 Give me a break. 잠깐만, 내가 한마디 할께.

728x90
반응형
SMALL



31. Give me a break. 잠깐만, 내가 한마디 할께. 

상대가 말하고 있는데 중간에 예문과 같은 말을 하면 내가 말을 하겠으니 하던 말을 멈추라는 뜻이다. break은 명사로 잠 시의 휴식, 끊김, 을 의미한다. 

△ : Give me a break. I'm already 30 years old. This is my first time having such a fancy restaurant.
△ : 잠깐만 내가 한마디 하겠어. 내나이 30이 됐는데도 이런고급 레스토랑에 온 것은 처음이야. 

- : Oh, really? 
- : 오, 정말이야?

 


32. Why don't you take a break? 좀 쉬고 하십시오. 

남편이 원고를 쓰기에 여념이 없을 때 아내가 차 한잔을 들고와서 하는 표현. 물론 상대와 상담을 하다가도 “차한잔 하고 다시 계속합시다.”라는 의미로도 적합한 말이다. Why don't you~?는 상대에게 권하는 말의 정형문형으로 「왜 하지 않겠 습니까?」로는 번역하지 않고 「~하시지요.」 긍정문으로 한다.

 

 

33. I'm broke. 나는(지금) 무일푼 입니다. 

break는 「깨어지다」의 동사이나 broke는 break의 과거형이면서 한편 형용사가 되어 구어로 「무일푼」의 뜻을 갖게 된다. 같은 뜻으로 I'm absolutely flat.하면 「나는 빈털털이다.」가 된다. 

△ : Thaven't got any money. I'm broke(flat).
△ : 난 돈 한푼 없어. 무일푼이란 말야.

- : His firm has gone broke.
-: 그의 회사가 파산했습니다.

 

 

34. Don't bother me! 귀찮게 하지마!! 

가령 강아지가 옆에서 오르려고 하면 귀찮게 굴지마 하고 한대 때리는 그런 의미의 표현. bother는 「귀찮다는 단어로 He bothers me to lend him money.(그는 자기에게 돈을 꾸어달라고 귀찮게 조른다) 또는 Oh, bother it! (지긋지긋하다) 의 말도 있다. 

△ : Hey, Bill! 
△ : 야, 빌! 

-: Don't bother me! I'm busy. 
- : 귀찮게 하지마! 나 지금 바빠. 

 

 

35. Don't bother.. 염려 마십시오. 

Don't worry.는 「걱정마십시오」이나, 예문은 상대의 호의에 사양을 표하는 「염려말라는 말로 뉘앙스가 다르다. 

△ : il drive you to the station. 
△ : 역까지 차로 모셔드리리다. 

- : We can get a taxi. Don't bother. 
- : 택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염려마십시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