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표현 +/영어유머

[영어유머] 3. "Where is the Dead Sea?"

728x90
반응형
SMALL


Teacher: "Where is the Dead Sea?"
Tom: "I don't know."
Teacher : “Don't you know where the Dead Sea is? 
Tom : “No, sir. I did not even know that it was sick.”



 

풀이

teacher 선생님. 
the Dead Sea 사해(死海: ‘투레스티나'동부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바다. 해면에서 약 400미터 아래 있다. 글자 그대로 풀어 보면 '죽은 바다).
Don't you know …? 너는 … 을 알지 못하는가?
Where the Dead Sea is? 사해는 어디에 있는가?
No, sir  네, 모릅니다(sir는 웃사람에 대한 존칭으로 여기서는 ‘선생님'이라는 의미. 그러나 일일이 해석할 필요.는 없다).
did not even[irvan] know …, ·조차 알지 못했다.
that it was sick 그것이 아팠다는 것.

선생님 : “사해는 어디에 있는 것인가?”
톰 : “모릅니다.”
선생님 : “사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단 말인가?”
톰: “네, 모릅니다. 그 바다가 아프다는 것조차 알지 못했습니다.”

해설

the Dead Sea(사해)가 바다의 이름이라는 것을 ‘톰'이 정말 모른 것은 아니다.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대답하니 그러한 것도 모르느냐고 말씀하시기 때문에 억지춘향으로 ‘병아 났다는 이야기도 못들었다'고 둘러친 것이다.



여기서 우선 where의 사용법을 살펴보자.
먼저 다음의 두 문장을 비교해 보자.
(1) Where is the Dead Sea?(사해는 어디에 있느냐?)
(2) where the Dead Sea is.(사해는 어디에 있는지)

(1)은 이것만으로 하나의 의문문이다. 이때의 Where의 용법은 누구나 다 아는 의문사이다.
그런데 (2)는 이것만으로는 의문문이 되지 않는다. ‘사해는 어디에 있는지’ 즉, ‘사해가 있는 곳의 의미로 사람에게 질문하는 글이 되지 않는다. 대화 속에서는 이 앞에 Don't you know …? (너는 •을 모르느냐?)가 붙어 전체로서 의문문이 되어 있는 것이다. 이처럼 Where는 의문문이 아닌 때에도 사용한다. 단, 그때에는 where the Dead Sea is의 순서이며, Where is …의 순서가 아니다.

다음 각 조를 비교하여 where의 두 가지 사용법과 각각의 어순을 기억해 두자.
(1) Where is he?(그는 어디에 있느냐?)
(2) I know where he is.(그가 어디에 있는지 나는 알고 있다. )

(1) Where do you go?(너는 어디에 가는 거냐?)
(2) I know where you go.(네가 어디에 가는지 나는 알고 있다.)

(1) Where does he live?(그는 어디에 살고 있느냐?)
(2) I don't know where he lives.(나는 그가 어디에 사는지 모른다.)

(1) Where did she go?(그녀는 어디에 갔느냐?)
(2) Tell me where she has gone.(그녀가 어디에 갔는지 알려 주시오. )


['마크 트웨인의 '에피소드]

As William Dean Howells and Mark Twain were coming out of church one morning, it commenced to rain heavily. 

“Do you think it will stop?" asked Howells.
“It always has," answered Twain.

W.D.‘하웰스’와 ‘마크 트웨인이 어느 날 아침 교회에서나오자 몹시 비가 퍼붓기 시작했다.
“비가 멎을까?”라고 ‘하웰스’가 물었다.“멎지 않은 비는 없었지.”라고 ‘트웨인’이 대답했다.

DOW.D. Howells(1837 ~1920)는 미국의 소설가이며, ‘마크 트웨인의 친구,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에 걸쳐 활약했음


commence는 begin의 뜨.  It always has는 It always has stopped 의 의미.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