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표현 +/영어유머

[영어유머] 11. “Good! I am glad to hear it. And who was the poor boy?"

728x90
반응형
SMALL

스토리


Billy: “The teacher scolded a poor boy today. All the other boys laughed, but I didn't."

Papa: “Good! I am glad to hear it. And who was the poor boy?"

Billy: "Well, I was."

 

풀이

scolded 꾸짖었다. poor 불쌍한. today 오늘. All the other boys 모든 다른 소년들. laughed 웃었다. didn't는 didn't laugh의 생략. Good! 잘했다! (That is good. 의 약) I am glad to hear that. 나는 그것을 들으니 기쁘다. Who was the poor boy? 그 가엾은 아이는 누구였느냐? Well 그건, 저어(말을 꺼내기 전에 무의미하게 하는 말). I was. (=I was the poor boy.)그 꾸중들은 아이는 나였다.



빌리 : “오늘 선생님이 한 불쌍한 소년을 꾸짖었어요. 애들은 전부 웃었지만 저는 웃지 않았어요.”

아빠 : “잘했다! 그 말을 들으니 기쁘구나. 그런데 불쌍한 소년은 누구였지 ?"

빌리 : “저어 .…. 나였어요."

 

해설

All the other boys(모든 다른 아이들)의 All의 위치에 주의하자, All은 the 따위보다 앞에 온다. 같은 예를 들어 보면, all my friends(나의 모든 친구들) all the books in this room(이 방에 있는 모든 책) all the people of this town(이 마을의 모든 사람들)

아빠의 말 중에 다음 표현은 응용 범위가 넓으니 특히 잘 기억해두자. I am glad to hear that. (나는 그것을 들으니 기쁘다. )이 to 이하를 바꾸면 여러 가지로 응용할 수 있다. I am glad to see you. (나는 너를 만나 기쁘다.) I am glad to be here. (나는 이곳에 오게 돼 기쁘다.)


 

728x90
반응형
LIST